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홈 > 센터소개 > 공동기기센터 규정

공동기기센터 규정

크리스탈 벨리의 중심대학 선문대학교 반도체.디스플레이 분야의 공동연구장비를 지원합니다.
제1조(목적) 이 규정은 선문대학교(이하 “본교”라 한다) 교수들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고가의 장비들을 보유하고 이를 전문 인력을 두어 중앙관리함으로써, 본교 차원에서 중복투자의 방지와 고가장비의 가동률 제고를 추구하고, 교수들에게는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연구 환경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,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한 산학연 공동연구 및 중소기업의 연구 활동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.

제2조(정의) “공동기기”란 각종 분석 등의 연구 및 실험에 공동으로 활용되는 연구기기를 말한다.

제3조(업무) 공동기기센터(이하 “센터”라 한다)는 다음 각 호의 업무를 수행한다.
1. 공동기기의 선정, 유지 및 관리
2. 연구기기의 공동 활용 촉진
3. 연구기기의 중복구매 방지와 고가의 연구기기 확충
4. 공동기기 이용자의 관리
5. 그 밖에 센터의 목적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업무

제4조(센터장) ① 센터에는 센터장을 두며 센터장은 부교수 이상의 전임 교원 중에서 총장이 임명한다.
② 센터장은 센터를 대표하며 센터의 제반 업무를 총괄한다.
③ 센터장의 임기는 2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.

제5조(조직) ① 센터에는 업무의 지원을 위해 직원, 연구원 및 조교를 둘 수 있다.
② 연구원은 센터장의 추천으로 총장이 임명하며, 조교는 선문대학교「조교 임용 규정」을 따른다.
③ 센터는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하여 교내의 공동연구장비들을 종합적으로 관리 및 지원하기 위한 공용장비활용의 관한 구체적 사항은 별도로 정한다.

제6조(위원회의 구성) ① 센터의 운영에 관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심의하기 위하여 운영위원회(이하 “위원회”라 한다)를 둔다.
1. 센터의 기본정책 수립에 관한 사항
2. 공동기기의 선정, 도입, 활용, 운용 및 폐기 등에 관한 사항
3. 공동기기를 이용한 교육 및 연구에 관한 사항
4. 공동기기 사용료 징수 및 관리에 관한 사항
5. 센터 예산 및 결산에 관한 사항
6. 센터 관련 규정의 제정 및 개폐에 관한 사항
7. 그 밖에 센터의 운영에 관한 중요 사항
② 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한 10인 내외의 위원으로 구성한다.
③ 위원장은 센터장이 되며, 위원은 풍부한 경험과 전문적 식견을 가진 전임 교원 중에서 총장이 임명한다.
④ 위원의 임기는 위촉된 날부터 2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.

제7조(위원회의 회의) ① 위원회의 회의는 위원장이 소집하고 그 의장이 된다.
② 위원회는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.

제8조(재정) 센터의 재정은 다음 각 호로 충당한다.
1. 공동기기 사용료
2. 교비
3. 그 밖의 수입금

제9조(회계연도) 센터의 회계연도는 선문대학교 회계연도에 따른다.

제10조(준용규정) 이 규정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서는 선문대학교 제규정을 준용한다.

제11조(시행세칙) 이 규정의 시행에 필요한 세부사항은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후 따로 정할 수 있다.

부칙

제1조(시행일) 이 규정은 2014년 2월 1일부터 시행한다.